612차(20161027) 서울목요모임 기도회 기도제목

by 부흥 posted Nov 01, 2016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


2016.10.27

 

612차 서울목요모임 기도제목

 

1. 설교 : “이 민족을 구원하소서!”(에스더4:13-17)

    강사 : 현장사역자

 

2. 기도인도자

- 오성훈목사(대외협력처장/PN4N)

- 이관우목사(사무총장/CCC통일봉사단)

 

3. 기도제목

1)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

- 하나님께서 에스더를 왕후의 자리에 세우신 것은 이때를 위함이라고 했습니다. 위기에 처한 유대인들을 구원하는 일은 에스더 혼자 할 수 없습니다. 함께 기도할 때 가능한 것입니다. 그러므로 기도하는 자들도 책임이 있습니다.

- 박근혜대통령 집권 4년 후에야 이 모든 문제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. 하나님이 이 땅에 고위직, 지도자들을 많이 세우셨는데 그들이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 결단을 하고 나아가야 하는데 하나님의 뜻과 계획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자신의 자리에만 안주하고 있습니다.

- 주님, 우리의 구원이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음을 고백합니다. 에스더, 모르더개, 유대인들이 죽으면 죽으리이다라고 했듯이 이것이 우리의 고백이 되게 하소서. 예수님의 보혈로 새롭게 하시고 성령의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보좌 앞에서 살아가도록 인도하소서.

기도곡 : 우리 보좌 앞에 모였네

 

2) 북한 지하교회와 사역자들, 수해를 입은 함북지역을 위한 기도

- 예수그리스도의 복음 때문에 목숨 걸고 이 일들을 감당하는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이 있습니다. 믿음을 계승해 오는 그루터기들을 지켜주시고 방송을 통해서도 믿음이 자라도록 역사하소서.

- 조선족 사역자들의 믿음을 붙잡아 주시고 이 일을 감당할 때 자신의 이름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을 위해 온전히 쓰임 받게 하소서.

- 함경북도 수해지역을 위해 기도합니다. 벌써 눈이 오고 겨울이 되었는데 집도 없이 움막에서 추위에 떨며 고통하고 있습니다. 저들에게 먹을 것, 입을 것을 주시고 그들의 생명을 보존하사 탈북해서 주님을 만나든지 그 땅에서 복음을 듣고 구원받게 하소서.

기도곡 : 사망의 그늘에 앉아


3) 개인의 헌신을 결단하는 기도

- 주님, 내가 부르짖겠습니다. 주님, 내가 가겠습니다. 그러나 삶의 현실을 돌아볼 때 북녘 땅을 위해 헌신해 왔는지 부끄럽습니다. 회개하기를 원합니다. 삶의 현장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소서. 순종하며 가겠습니다. 개인적인 고백을 하며 성령의 음성을 들으며 나아가길 원합니다.

- 대한민국 안에 가난하고 갇히고 눌려 있는 자들이 많습니다. 저들의 아픔에 대해 희년을 선포하는 쥬빌리안으로서 물질 등으로 섬기며 실천하게 하소서.

- 이 땅을 볼 때 소망이 없습니다. 그러나 하나님을 볼 때 희망이 있습니다. 거룩한 삶을 살게 하시고 성령 충만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소서. 하나님이 열방의 왕이심을 선포하며 기도합니다.

기도곡 : 사망의 그늘에 앉아

 

4)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기도

- 현실을 보고 자신의 연약함을 볼 때 희망을 찾을 수 없습니다. 나름대로 열심히 살고 있지만 계획들을 추진하고 나아가기에는 연약합니다.

- 그러나 이 땅을 보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볼 때 절망이 사라지고 희망이 보일 줄 믿사오니 주여,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소서.

-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드러날 때 이 땅이 변화될 줄 믿습니다. 열방이 주님을 섬기도록 이 민족을 사용하소서.

기도곡 : 내 눈 주의 영광을 보네

 

5) 박근혜대통령과 쥬빌리안을 위한 기도

- 쥬빌리가 오랫동안 기도해왔던 왕 같은 제사장에 대해 기도하길 원합니다. 왕이 지금으로 보면 대통령입니다. 그런데 대통령이 권위와 영향력, 거룩을 잃어버리면 나라가 어떻게 가는지 우리는 보고 있습니다. 대통령과 같은 제사장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영광이 자리하지 않으면 초라해집니다.

- 대통령이 거짓되지 않게 하시고 진실 되게 하소서. 우리 민족을 살려 주소서. 대한민국을 살려주소서. “하나님, 스코틀랜드를 저에게 주십시오. 아니면 저를 죽여주십시오.”라고 존 낙스가 기도했듯이 우리가 간구하오니 주여, 우리 민족을 살려주소서. 우리가 죄인입니다.

기도곡 : 내 눈 주의 영광을 보네

 

6) 박근혜대통령과 위정자들을 위한 기도

- 박근혜대통령을 불쌍히 여겨 주소서. 마지막 임기까지 감당해야 하는데, 삼부요인과 원로들, 멘토 그룹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역할을 하게 하소서.

- 특별히 입법부와 행정부, 사법부 등 각계각층의 크리스챤들을 새롭게 하사 이 민족이 거룩한 나라로 서게 하소서.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으소서.

기도곡 : 내 눈 주의 영광을 보네



612차 기도회 기도제목(20161027, 오성훈-이관우목사).hwp




Articles

1 2 3 4 5 6 7 8 9